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꿀팁

지진에 안전한지 우리집 내진설계 확인하는 법

반응형

읽을수록 청춘이 되는 블로그  볼때마다 젊어지는 샘물  

◑문의가 많아 카톡 만들었어요. >>http://goo.gl/iK7qhm 또는 <볼샘> 친구추 해주세요. 좋은글 나눠요.

여기는 가족을 위해 열심히 살아온 당신만의 쉼터입니다.

좋은글을 주변의 다른 분들에게도 카톡으로 나눠주세요.
이미지 중 일부는 인터넷 상의 저작권 없는 이미지를 참고하였습니다.

 

 지진에 안전한지 우리집 내진설계 확인하는 법

 

[관련글보기] - <긴급속보> 2018년 수능 일주일 연기 11월 23일 시행됩니다.

오늘 경북 포항 지진으로 수능도 일주일 연기되고
우리나라가 더이상 지진의 안전지대가 아닌가 불안하신 분들이 많으시죠.
그래서 볼샘이 찾아봤습니다.

지진 대피요령도 중요하지만
우리집이 지진에 안전한지 내진설계도 한번 확인해 보도록 합시다.
우리집 내진설계 간편조회 서비스로 들어가볼게요.

첫화면은 우선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서 이용약관에 동의해야 된다고 나오네요.

 

 

 

 

 

이용절차와 운용내용에 대한 동의에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면 주소를 적을수있는 빈칸이 나옵니다. 여기에 주소를 입력해볼게요.

저는 서울 강남구 논현동을 입력해봤습니다.

 

 

내진설계 의무대상 확인 결과가 나왔네요.

큰 동그라미가 나오고 "내진설계 의무 적용 대상 건축물입니다." 라는 글이 뜨네요. 

내진설계가 되었다는 의미죠. 다행이네요.

건축물 대장 정보도 자세하게 나옵니다.

주용도와 허가일, 높이 그리고 구조와 지붕도 나오네요.

 

지진구역에 따른 건축기준도 나옵니다.

 

그럼 지진에 안전한지 우리집 내진설계 확인하는 법 알아보러 갈까요? >>>

 

우리집 내진설계 간편조회 서비스

http://www.aurum.re.kr/KoreaEqk/SelfChkStart

 

 

 

관련 인기 모음

 중부일보 무료 오늘의 운세 보는 곳 (+ 바로가기)

 동아일보 무료 오늘의 운세 보는 곳 (+ 바로가기)

 한국일보 무료 오늘의 운세 보는 곳 (+ 바로가기)

 조선일보 무료 오늘의 운세 보는 곳 (+ 바로가기)

☞  경향신문 무료 오늘의 운세 보는 곳 (+바로가기)

 세계일보 무료 오늘의 운세 보는 곳 (+바로가기)

 부산일보 무료 오늘의 운세 보는 곳 (+바로가기)

운세의신 (운신) 무료로 보는 곳입니다 (+바로가기)

신한생명 무료 사주 토정비결 보는 곳 (+바로가기)

☞ 고산 엄창용 철학관 무료 사주 보는 곳 (+바로가기)

단골 치과의사에게 직접 들은 치아관리하는 방법 14가지

♬남자라면 반드시 알아야할 인생 13계.♬♬

@@ 4가지를 알면 인생살이가 한결 수월하다 @@

 § 성공했다면 그 순간에 꼭 알아둬야 하는 도덕경 구절 best 5 §

대통령 꿈해몽 정리 - 대통령 만나는 꿈/ 대통령과 악수하는 꿈/ 대통령이 된 꿈 등

 <<필독>> 퇴계 이황의 치아 건강 다스리는 비법 '고치법'

  ※ 지금 당장 한살 젊어지는 꿀팁 3가지 ※

♤♤ 당신만 모르는 성공의 정의 ♤♤

※※ 약 드시는 분들이 반드시 알아야할 3가지 ※※

♡아내라면 남편에게 한 번쯤 받고싶은 예쁜 꽃말의 꽃 추천 best 6♡

@ 식욕부진할때 다이어트 하기 좋은 음식 3가지 @

♡♡ 네 덕분에 나는 오늘을 산다 ♡♡

♤ 세계 명문가의 자녀교육 10계명 ♤

  ◎ 남자들이라면 꼭 한번 읽고 지나가는 명언 ◎

 너무 잘맞춰서 놀라는 색깔로 보는 성격 테스트

반응형